Content on this page requires a newer version of Adobe Flash Player.

Get Adobe Flash player

   
 
 
 
 
HOME > 독자코너 > 언론자료
 
     
 
 위대한 '빌더'들의 혁신적 창조물 [국제신문 2012-08-24]
 관리자  2012-08-28  704
그레이트 빌더
 
인류 역사의 위대한 건축가들은 혁신자이자 선지자였다. 피렌체에 있는 브루넬레스키의 돔은 피렌체를 상징하는 랜드마크가 되었는데, 이는 마치 외른 우트존의 시드니 오페라하우스가 오스트레일리아의 정체성을 상징하고, 에펠탑이 파리지앵의 아이콘이며, 타지마할이 인도의 핵심 이미지인 것과 같다 하겠다.(…) 역사 초기의 건축가들은 스스로를 '건축가' 또는 '공학자'라고 부르지 않았다. 그런 이름의 직업은 비교적 최근에 와서 나타난 것이다. 그들은 아마도 예술가이거나 과학자였을 것이다. 심지어 군주이기도 했다.


그레이트 빌더/케네스 파월 엮음·이재영 옮김/오픈하우스/4만 원


부르넬레스키, 시라지, 시난, 텔퍼드, 르 코르뷔지에…. 15세기 이후 현대 건축의 근간을 만든 위대한 건축가들의 삶과 철학을 담았다. 책은 '위대한 건축가'라는 직역을 피하고 '그레이트 빌더'라는 원어를 살려 썼는데, 저자가 의미하는 빌더와 건축가라는 단어 사이에 메울 수 없는 간극이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위대한 '빌더'들은 그저 아름답고 쓸모있는 건물을 지어올린 것이 아니라 인간의 삶과 역사의 삶을 합치하기 위해 고민했던 이들이다.


http://www.kookje.co.kr/news2011/asp/newsbody.asp?code=0500&key=20120825.22014200944